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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누구나 10억을 벌 수 있다. 이 책을 따라서 꾸준히 하다 보면.

by 나노그램 2023.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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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하나라도 팔리기 시작하면 통장에 돈이 차곡차곡 쌓이는 가장 간단한 사업 성공방정식

 

이 책 한 권이면 누구나 사업을 시작하고 성공시킬 수 있는 기본을 가지게 된다.

이 책은 소장하고 필요할 때 꺼내서 보고 참고하면 가장 좋은 책이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원한다.

누구나 자신만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

누구나 자신만의 일을 하고 싶어 한다.

이러한 생각을 가진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이러한 생각을 현실로 만들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1. 발간시기

 

2021년 6월 1판 1쇄 발행

2022년 12월 1판 6쇄 발행

 

2. 이 책의 저자는

 

라이언 대니얼 모런은 수백 개의 100만 달러 비즈니스를 탄생시킨 연속 사업가이다.

다섯 살 때 처음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고등학교 졸업 후 선물로 받은 1,000달러로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시작,

대학교 졸업할 즈음 10만 달러를 달성했다.

본격적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연매출 100달러를 달성하고 매각에 성공하는 등 여러 사업을 혼자 일궈냈다.

 

사업을 시작하는 초창기부터 혼자서 겪은 경험을 이 책에 녹여내었다.

 

3. 이 책의 구성은

 

총 12 스텝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스텝은 단계를 의미하며 이 단계를 기초로 하여 따라 한다면

자신의 사업을 이룩할 수 있다.

 

자유를 향한 모험을 시작하라라는 주제의 머리말은 꼭 읽고 들어가야 한다.

 

스텝 0 : 사업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누구나 자신만의 사업을 원하고 그것을 통해서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를 얻기를 원한다.

이런 사람이 사업을 시작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을 정리해 놓았다.

 

여기서는 “미리 기억해두어야 할 6가지 조언”을 핵심적으로 읽어야 한다.

 

  1. 사업은 생각보다 힘든 일이다.
  • 사업가가 되어 성공한다는 건 아이를 키우는 것과 아주 비슷하다.
  • 매일 매시간 비즈니스에 얽매여야 한다.
  • 시작할 때부터 어떤 난관을 마주하게 될지 안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훨씬 커진다.

 

2. 무엇을 얻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창출하느냐의 문제다.

  • 가장 먼저 가치추출과 가치창출을 구분해서 생각해야 한다.
  • 가치는 우리가 만들어내는 것이다.
  • 당신이 무엇을 얻을지 생각하지 말고 당신이 창출할 수 있는 가치에 집중해야 한다.

 

3. 성장은 이자와도 같아서 복리로 불어난다.

  • 사업가는 돈보다 가치를 중요하게 여긴다.
  • 한번 매출이 크게 발생한다고 부자가 되진 않는다.

    뭔가 제대로 된 일을 하고 그 효과가 쌓일 때까지 꾸준히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4. 돈보다 비즈니스가 더욱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 당신의 비즈니스는 고객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 사업가의 길로 들어서는 사람들은 너무 좁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모든 고객에 세 항상 친절하게 대해야 한다.

 

5. 동업자는 축복이 될 수도, 저주가 될 수도 있다.

  • 파트너와 함께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 훌륭한 파트너십은 100대 100이어야 한다.
  • 친구와 파트너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 사업가에는 두 유형이 있다.

비전을 가진 사람(비저너리)과 이를 실현하는 사람(빌더)

이 두 가지 성향을 다 가진 사람은 상당히 드물다.

비저너리 : 에너지가 넘치고 감정적인 비저너리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사람들이다.

빌더 : 안정적이고 체계적이며 침착하다.

 

6. 어떤 상황에서도 칩은 테이블 위에 있어야 한다.

  • 사업가가 된다는 것은 몇 개월 단위가 아니라 몇 년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 수입이 나기 시작한다고 해서 자신의 수입을 취하면 안 된다.

수입은 본인의 통장이 아니라 비즈니스에 들어가야 한다.

회수가 아니라 재투자를 해야 한다.

 

스텝 1 : 누구나 작게 시작할 수 있다.

 

사업의 시작은 ‘사람’이어야 한다.

  • 시작 단계에서는 당신을 알고 팔로하고 물건을 구매하는 소수의 사람들에게 올인해야 한다.
  • 제품에 대한 고정 팬층을 형성하면 원하는 값을 부를 수 있다.

 

스텝 2 : 사업가의 마인드셋

 

사업가란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 사업가는 그 어떤 경고도 희망도 없이 어느 날 갑자기 그들 스스로 모든 결정을 내리고 그 결과를 감내해야만 하는 삶이 펼쳐진다.
  • 사업가는 어떤 문제를 책임지고 조치를 취하는 사람이다.
  • 사업가는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 사업가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책임을 지는 사람이다.
  • 자신의 세계관과 결과에 따른 책임을 온전히 지겠다고 마음먹으면 세상은 당신이 믿는 대로 펼쳐진다.
  • 본인의 마음을 의식하고 자각하라

 

번아웃되지 않도록 자신을 돌보라

  • 사업가로서 고수하는 원칙 중 하나 자기 자신부터 돌봐야 한다.
  • 신체적, 정신적으로 자신을 돌봐야만 뭔가를 창조하고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 목표를 향한 추구는 자신의 모든 것을 내걸겠다는 다짐과 함께 시작된다.
  • 자유는 거저 주어지지 않는다. 
  • 특별한 삶을 바란다면 그만큼의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

 

스텝 3 : 당신이 정해야 할 것은 고객이다.

 

비즈니스 스타트를 위한 일곱 가지 질문

 

  1. 누구를 대상으로 판매할 것인가?
  2. 이들이 이미 구매한 물건은 무엇인가?
  3. 이 제품들 가운데 더 낫게 만들고 싶거나 한 가지 문제점을 개선하고 싶은 제품은 무엇인가?
  4. 시중에 있는 유사 상품들에 대해 당신의 고객은 어떤 생각을 하는가?
  5. 당신의 고객들이 어디서 어울리는가?
  6. 어떻게 해야 판매를 예측할 수 있을까?
  7.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제품은 무엇이 될 것인가?

스텝 4 : 첫 상품으로 비즈니스 흐름 만들기

 

먼저 만들고 나중에 수정하라

공급업체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

완벽한 상품은 없다.

사업의 흐름을 만드는 재고 주문하기

 

스텝 5 : 사업 초기 자금 마련하기

 

10,000달러가 필요하다.

  • 필요할 때 바로 융통할 수 있도록 최저 5,000달러에서 10,000달러는 준비해 둘 것을 추천한다.
  • 여윳돈 10,000달러가 없다면 어디든 가서 10,000달러를 입수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투자가 아닌 조언을 구하라

  • 자본을 가장 빠르게 마련할 방법은 외부 투자자를 사업에 참여시키는 것이다.
  • 투자자들이 관심 있는 것은 당신의 아이디어가 아니라 투자 수익률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사업 초기에 대출은 피하라

  • 빚을 내는 게 본질적으로 잘못된 일은 아니지만 아이디어의 초기 단계부터 빚을 지는 일은 말리고 싶다.
  • 시장 가능성이 입증되지 않은 상품을 갖고 있다면 당신은 추측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다.
  • 판매량이 예측 가능해야 당신이 운영하는 사업에 대한 투자수익을 알 수 있다.
  • 광고나 다른 비용이 아니라 재고 확충을 위해서만 빚을 내야 한다.

 

스텝 6 : 제품 출시 전에 고객을 끌어들이는 법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오직 ‘판매’ 뿐이다.

상품의 탄생에 사람들이 주목하게 하라.

당신의 비즈니스를 만드는 과정을 기록하라.

시장이 작을수록 구매 고객의 영향력은 커진다.

고객과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라.

 

첫날부터 고객을 줄 세우는 6가지 전략

 

  1. 타깃 고객이 이미 모여 있는 곳을 찾아낸다.
  2. 이들을 직접적으로 겨냥한 콘텐츠를 만든다.
  3. 제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기록한다.
  4. 제품이 언제 출시될지 공지한다.
  5. 지인들에게 연락하고 인플루언서 한 명을 확보한다.
  6. 특별 고객 리스트를 만든다.

 

스텝 7 : 당신의 첫 고객에게 올인하라

 

이름을 모르는 구매자가 ‘진짜’ 고객이다.

알고리즘보다 중요한 고객과의 소통

재고가 0이 되면 사업을 리셋하는 것과 같다.

고객과의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스텝 8 : 하루 25개 판매를 달성하는 법

 

판매량을 급상승시키는 마법의 숫자, 25

 

판매신장을 보장하는 공식이나 마법은 없을지 모르지만 특정한 성과를 달성했을 때 판매가 급상승할 수도 있다.

긍정적인 후기가 25건 이상 쌓이면 판매량이 훌쩍 뛴다. 그리고 후기가 100개를 넘기면 판매량이 더 큰 폭으로 상승한다.

 

정체기에 빠지면 ‘작게’ 생각하라

 

매출 증대를 위해 분위기를 전환하는 몇 가지 방법이다.

  • 아마존에서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다.
  • 커뮤니티를 만드는데 다시 집중한다.

 

스텝 9 : 10억 비즈니스로 도약하기

 

브랜드가 되어야 하는 이유

 

제품 하나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첫 제품의 효과가 추후 구매로 이어질 때 브랜드가 성공한다.

이것만 기억하면 된다. 

출시 후 당신이 매진해야 할 단 하나의 목표는 하루에 제품 25개를 판매한 후 다음 제품을 출시하고

또 그다음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다.

 

스텝 10 :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 형성하기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는 법

 

100만 달러 비즈니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세 가지가 필요하다.

  1. 아마존이든 자사의 스토어든 킥스타더든 세 가지 동시에 운영하든 제품을 판매할 플랫폼
  2. 제품을 보여줄 소규모 추종자들과 유리하게 형성된 분위기
  3. 새로운 오디언스에게 제품을 노출할 방법

 

수익은 언제 가져가는가?

 

  • 월 10만 달러를 달성한 뒤에는 자기 몫의 수익을 챙기기 시작해도 된다.
  • 비즈니즈가 성장하는 단계에서 수익은 당신의 몫이 아니다. 회사돈이다.
  • 너무 이른 단계에서 본인의 몫을 챙기면 성장이 멈춘다.
  • 100달러 비즈니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돈은 당신의 주머니에 있는 것보다 비즈니스에 쓰일 때 훨씬 가치가 있으므로 사업자금으로 두어야 한다.

 

일시적인 매출 변동에 휘둘리지 마라

 

스텝 11 : 1년에 10억 버는 3G 프로세스

 

3단계 프로세스만 기억하라

 

  1. 그라인드 단계에서는 판매를 발생시키는데 집중한다.
  • 핵심 고객을 정하라
  • 핵심 고객이 구매할 3-5가지 제품을 정하라
  • 첫 제품을 선택하라
  • 당신의 여정을 기록할 곳을 정하라
  • 시제품을 주문하고 제조사에 첫 주문을 하라
  • 판을 유리하게 만들어라
  • 주문을 받아라

 2.  그로스 단계에서는 일일 판매량을 25개로 끌어올린다.

  • 어디언스가 정말로 당신의 제품을 원하는가
  • 작게 생각하라
  • 핵심 구매 고객을 양성하라
  • 클릭당 지불광고와 영상 광고를 활용하라

 3. 골드 단계에서는 일일 판매량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제품을 늘리면 스노볼효과를 통해 10억 비즈니스로 성장할 수 있다.

  • 승수효과를 내는 제품들만 출시하라
  • 인플루언서나 오디언스를 통해 광고하라
  • 거래가 아닌 관계를 형성하라
  • 자신에게 수입을 지급하라
  • 전략적 리스크를 감행하라

 

스텝 12 : 현명한 엑시트를 위한 조언

 

당신이 경영에서 손을 떼도 성장할 수  있어야 진짜 비즈니스다.

10억짜리 비즈니스를 만들었다면 이 단계에서 당신의 역할은

회사가 당신을 넘어 더욱 멀리 뻗어나가는데 필요한 리더가 되는 것이다.

 

 

4. 이 책이 나에게 주는 의미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이 있었다.

오랜 전에 이 책을 미리 읽었더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이 책은 계속 소장해야만 하는 책이라는 것.

 

아무것도 모를 때 작은 장사를 시작하여 망하기까지 

이 책의 내용과 정반대로 움직인 나를 뒤돌아보게 한 책이다.

 

초기 성장단계에서 수익에 취해버린 나를 자책하게 만드는 책이다.

 

이 책은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 이것을 통해 시간적 자유를 누리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성공하면 시간적 자유를 누릴 수 있으나, 성공하기 까지 자신의 시간을 모두 쏟아내야만 하는 다짐을 갖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은 한 번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니다.

소장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참고하고 보아야 할 책이다.

 

사업 아이템은 물건을 제작하여 판매하는 것부터 자신의 아이디어를 글로 표현한 것과 사진, 영상을 제작하여 

판매하는 모든 것이다.

 

결국 제품이라는 정의를 무한대로 확장한다면 모든 이에게 필요한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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