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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을 마케팅 천재로 만들어 줄 위대한 공식 - 마크 조이너

by 나노그램 2024.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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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3 개의 공식으로 이루어진 위대한 공식.

어떠한 마케팅 환경에서도 먹히는 마크 조이너의 공식.

 

 

뇌리에 달라붙는 '스틱!'을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한 책이다.

유튜브에서 우연히 보게 된 책이다.

마케팅에 관한 단 3가지의 공식을 설명한다.

이 3가지 공식으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만들어낸다.

 

1. 발간 시기

 

1판 1쇄 2023년 10월

 

10여 년 전에 출간된 마케팅 관련 책을 다시 출간한 것이다.

 

2. 이 책의 저자

 

마크 조이너 

 

저자를 소개하는 강렬한 문장은 

'세계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100대 사이트'에 선정되었다.

 

여러 개의 웹사이트 기획, 제작하였다.

현재 인터넷 마케팅과 관련한 저술활동 및 고객을 위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인터넷 마케팅의 권위자로 시대를 선도하는 다수의 마케팅 트렌드를 개척하였다.

트렌드를 읽어내는 탁월한 안목과 전자상거래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1인 기업을 수백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으로 성장 발전시켰다.

 

3.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위대한 공식이라는 제목으로 

위대한 공식 3단계를 설명하고 있다.

2장에서는 마케팅의 위대한 공식을 200% 활용한 기업 사례를 들어

마케팅 공식의 증거 자료로 활용하였다.

3장에서는 위대한 공식 활용하기 실전 편이라는 제목으로 

이 공식을 어떻게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러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다.

 

1장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위대한 공식

 

총 10개의 소제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장에서 눈여겨볼 것은 

3. 데이터 청킹을 통한 비즈니스 구조화

4. 언제나 통하는 마케팅의 위대한 공식을 설명하고 이것의 예를 6,7,8에 제시한다.

6. 위대한 공식 1단계 - 거절할 수 없는 제안 만들기

7. 위대한 공식 2단계 - 진짜 목마른 사람들에게 정확히 제시하기

8. 위대한 공식 3단계 - 두 번째 잔 쉽게 판매하기이다.

 

3. 데이터 청킹을 통한 비즈니스 구조화

1) 청킹 

- 의사 과학 분야인 암기법에서 사람이 평소보다 더 많은 정보를 기억하도록 뇌를 속이는 유용한 방법 중 하나.

- 뇌가 일련의 정보를 하나의 덩어리로 생각하고 그걸 하나의 단위로 받아들이는 것.

2) 데이터를 청킹 하는 방법은 계층구조, 규칙, 공식 등 다양하다.

- 단신의 뇌는 수많은 잠재적인 상황에 대응하도록 미리 청킹 하는 얼마 안 되는 규칙들로 가득 차 있다.

 

4. 언제나 통하는 마케팅의 위대한 공식

1단계 - 거절할 수 없는 제안 만들기

2단계 - 그 제안을 목마른 이들에게 제시하기

3단계 - 그들에서 두 번째 잔을 팔기

 

6. 위대한 공식 1단계 - 거절할 수 없는 제안 만들기

1) 거절할 수 없는 제안에 동일하게 중요한 세 가지 요소

- 높은 투자수익률 제안

- 시금석

- 신뢰성

2)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구성하고 실행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3)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이 없더라도 비즈니스는 그럭저럭 진행될 수는 있다.

4)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은 비즈니스 면에서 다른 모든 업무의 효율성을 배가시킨다.

 

7. 위대한 공식 2단계 - 진짜 목마른 사람들에게 정확히 제시하기

1) 훌륭한 제품으로 시작하면 마케팅 활동이 수월해진다.

2) 제품이 얼마나 훌륭한지는 중요하지 않다.

- 엉뚱한 시장에 내놓으면 판매 목표를 전혀 달성할 수 없다.

- 누군가 사막을 걷고 있고 당신만 물을 판다면 영업은 수월하다.

: 물의 질이 좋자 않아도 상관없다.

3) 당신의 제품에 목말라하는 이들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8. 위대한 공식 3단계 - 두 번째 잔 쉽게 판매하기

1) 영업에 상향 판매 전략이나 두 번째 잔 전력을 포함하지 않는다면 어리석은 것이다.

2) 세계 부호들의 큰 성공은 '두 번째 잔 판매전략'으로 이룬 것이다.

 

나머지 소제목은 각 단계별 공식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들어있다.

 

2장 마케팅의 위대한 공식을 200% 활용한 기업 사례

 

이러한 마케팅 공식을 활용한 기업 사례가 8개 나온다.

성공한 기업의 초기 성공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다.

 

조금만 찾아보면 알 수 있는 질레트 면도기의 성공,

책을 시작으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보여주는 우리가 알고 있는 아마존 닷컴,

자동차 대중화의 성공 모델인 포드의 모델 T에 대한 사례

무료 샘플 및 테스트 제공 중심 영업으로 성공을 이룬 아직도 백화점에 있는 에스티 로더,

그 외 몇몇 기업의 사례를 들어 그 기업의 성공에 마케팅의 위대한 공식이 적용되었음을 보여준다.

 

약간은 위대한 공식을 설명하기 위해 그 기업을 분석하고 짜 맞춘 점이 없지 않지만,

이 책 위대한 공식을 적용한 성공사례로 읽어볼 만하다.

 

3장 위대한 공식 활용하기 실전 편

 

이 장은 단 3가지의 공식을 가지고 성공한 사례, 성공을 향해 달려가는 사례 등을 보여주면서

3가지 공식을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보여준다.

 

21가지 사례가 들어있다.

DM 마케팅, 세일즈 레터(sales letter), 원격 세미나, 이메일, 설득과 더 나은 방식 제시, 파트너십 등에 대한 예가 들어있다.

 

4. 느낌

 

이 책이 제시하고 주장하는 마케팅 공식은 간단하다.

단 3가지.

읽고 나면 콜럼버스 달걀처럼 '이걸 몰라'라고 생각할 수 있다.

 

단 3가지의 공식을 알고 바로 이해를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을 필요가 없다.

3가지 공식은 알겠고, 이것을 활용한 사례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한 사람은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결국 3가지 가장 기본적인 공식으로 

이 공식을 활용하여 무언가를 이룩하거나 만드는 것은 사람이며,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도 사람이다.

 

이 책의 내용은 위대한 공식을 설명하고 초점이 맞추어져 있지만

사람의 심리, 욕망, 열정, 환경 등을 이용한 아주 기본적인 원칙을 제시한다.

 

대충 훑어본다면 빠르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더 자세하게 본다면 하루의 시간을 빼야 하는 책이다.

완전히 이해를 하려면 7일의 시간을 만들어야 하는 책이다.

 

생각을 하는 사람일 경우 

이 원칙과 원칙에 대한 예를 읽어 본다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가장 좋은 책은 가장 단순한 원리를 제시하는 책이다.

가장 단순한 원리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원리를 적용하는 것은 환경에 처한, 환경을 극복하고자 하는 사람의 몫이다.

이 책은 그런 사람을 위한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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